-
구원투수 파월과 유로 환율과 달러 환율 전망달러스토리 2020. 3. 3. 12:25728x90반응형SMALL
1,210원 하던 달러원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 확산으로 큰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달러원의 하락은 다른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이유는 글로벌 유동성의 확장이 아닌가 합니다.
중국은 코로나의 진원지로 유래없는 불황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저번주의 PMI는 박살이 났죠! 최저치의 PMI를 내면서 앞으로 중국 경제의 암울함을 보였습니다.
위안의 프록시 통화인 원화에 악영향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달러원은 1,910원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이건 중국의 엄청난 경기 부양을 시사합니다.
천문학적인 유동성의 공급으로 경제를 지지하겠다는 겁니다. 돈으로 막는건 일시적으론 효과가 있으나 장기적인 부작용이 심합니다. 다시 말해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으면 중국의 타격은 상상하기 힘들정 도일 겁니다. 우리나라 역시 중국의 경기 부양 정책에 영향을 받으니 긍정적인 효과를 얻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미증시의 연일 폭락장을 방어하기 위해 연준의장의 긴급 성명이 있었습니다.
파월은 "적절한 대응을 하겠다." 고 전했고 시장은 이를 금리 인하로 해석했습니다.
트럼프도 금리인하 하라고 압박을 하고 있죠~!
또 다른 하나는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리스크가 급증하면서 미 채권으로 자금이 몰렸고 채권 금리는 하락했습니다.
채권으로 몰리는 유동성은 하락한 금리만큼의 금리인하를 요구를 연준에 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선제적 방어 차원에서 금리인하를 하는 시그널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시장이 반영을 해서 미 증시는 그야말로 폭등을 했고 달러는 조금 주춤했던 것입니다.
먼저 유로화 보겠습니다.
유로화는 그동안 꾸준히 올랐습니다.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여기서 팔고 나가되 될듯합니다. 저는 그동안 수익구간이라고 말한 곳에서 짭짤한 수익을 내고 나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3월 연준의 금리인하를 기대한다면.. 뭐 계속 가는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판단은 각자!
https://heyshin11.tistory.com/161
fomc회의록과 유로화 대응 2차..
2/19일 오후 유로화가 또다시 하락하여서 5lot을 buy로 오픈했고~ 수익 전환하여 청산 하였습니다 청산한 수익입니다. 그리고 2/20일 오전 입니다. 어제 5lot청산한뒤 유로화가 또다시 하락해서 이번엔 계단식..
heyshin11.tistory.com
유로 대응 방법은 위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호주달러
지금 호주달러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최대 수출처인 중국의 코로나 타격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호주는 지금 금리인하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 12:30분 대략 20분 뒤에 호주의 금리 발표와 통화정책 연설이 있으니 호주달러, 키위 달러, 캐나다 달러를 취급하시는 딜러는 확인하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달러의 개인적인 입장은 전글에 있습니다.
베이비룩 투명 위생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스위스 프랑과 엔화 저는 이 두통화가 개인적으로 매력적입니다.
미국이 금리를 인하하면 추가 하락할수도 있지만 현제 마이너스 금리인 스위스와 일본의 통화를 팔고 달러는 산다는 건
스왑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약 베팅으로 USD/CHF, USD/JPY를 꾸준히 BUY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그래도 지표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유로존의 CPI와 실업률이 있습니다.
내일은 미국 비 농업부문 고용지수가 발표됩니다.
흉흉 한때입니다. 개인 위생과 마스크 생활화합시다.
루프텐 액상실리콘 마스크전용 고기능 필터 20매(2개월분)
COUPANG
www.coupang.com
728x90반응형LIST'달러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 증시폭락과 유로환율, 금이 오르는 이유 (16) 2020.03.06 연준 의장 파월의 전격 50bp 금리인하, 우리나라는? (9) 2020.03.04 글로벌 증시폭락 확산되는 코로나 포비아, , 유로환율, 달러환율 (13) 2020.02.28 트럼프의 기자 회견과 달러와 환율, 유로 환율 간단 분석 (8) 2020.02.27 유로환율~ 반등 위험의 분산~ (17)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