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율로 보는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달러스토리 2019. 7. 6. 00:28728x90반응형SMALL
미국은 대단한 나라입니다. 세계의 패권국가임에 이의가 전혀 없습니다.
경제력과 군사력 글로벌 탑임이 분명합니다.
[태안 준이네] 알베기 암 꽃게_소라게발 & 딱새우 선택구매 _산지직송_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미국의 통화인 달러 역시 패권 통화 즉 기축통화입니다.
이런 달러를 발행하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역시 세계의 중앙은행입니다.
그래서 연준의 금리 결정은 전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줍니다. 특히 환율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현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는 연준의 금리인하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율과 부의 미래
COUPANG
www.coupang.com
최근까지 미국 시장과 글로벌 증시는 미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을 높게 예측했고
시장에 마구마구 반영했습니다. 말 그대로 김칫국을 들이부었습니다. 그 결과 미증시는 신고가를 갱신하며 치솟았고
S&P는 역사적인 3,000 고지까지 발 앞에 왔습니다.
재미있는건
미국의 경제지표가 부진할 때마다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아져 증시는 오히려 오르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시장이 형성됐습니다.
이에 월가와 트럼프는 더욱더 금리인하에 부채질을 하며 아궁이에 불을 때우고 있습니다.
대용량 피시스넥 스파이시500g
COUPANG
www.coupang.com
그렇게 미국의 지표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오늘 고용 지표가 서프라이즈였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의 불협화음에도 6월 비농업 고용지표는 예상치보다 64만 명이나 높은 수치로 시장을 놀라게 했습니다.
반면 실업율은 예상치 3.6%에서 3.7%로 소폭 오르긴 했지만 이역시 완전 고용상태라 고용지표에 부정적인 영향은 조금도 없다고 봐야합니다.
고용지표의 호재는 미증시에 긍정적인 재료임에도 미증시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그건 바로 고용지표의 서프라이즈가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을 축소시켰기 때문입니다.
머거본 빼빼한통 매운맛 어포스낵
COUPANG
www.coupang.com
몇 가지 통화를 보겠습니다.
유로 환율과 엔 환율, 호주 환율입니다.
달러 환율의 강세가 엄청납니다.
단지 고용의 서프라이즈라고 하기엔 힘이 너무 세죠.
이건
금리인하 전망이 불투명해졌다고 봐야 됩니다.
그 증거는 미증시가 빠진 것입니다.
롯데햄 키스틱 체다치즈 소시지
COUPANG
www.coupang.com
금리인하는 미증시뿐 아니라 환율에도 어느 정도 선반영이 됐기에 금리인하에 부정적인 이슈는 달러의 강세로 이어지는 게 당연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는 연준의 금리인하가 정말 물 건너갔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트럼프가 어떤 인물인지 잘 아실 겁니다.
아직 속단하기 이르지만 미 경제가 아직 양호해서 금리인하를 못한다면 다른 구실을 찾으면 됩니다.
그건 제가 꾸준히 말씀드렸던 중국 때리기입니다.
다음 주부터 미중 무역협상이 재개됩니다.
분명히 몇 가지 마찰이 불거져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유는 다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반응형LIST'달러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혼란속에 달러환율의 움직임 (8) 2019.07.08 원달러 수익구간 (4) 2019.07.08 본격적인 달러환율약세와 유로환율 강세 시작 (4) 2019.07.04 7/3 글로벌 이슈와 확산되는 불안감 (4) 2019.07.03 7/2 미국의 제조업지표로 보는 달러환율 (2) 2019.07.02